보은군, 2022년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보은군, 2022년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 김민호
  • 승인 2022.06.16 10:16
  • 호수 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을 활용해 벼를 직파하는 모습을 시연하고 있다.
드론을 활용해 벼를 직파하는 모습을 시연하고 있다.

 

드론을 활용한 범위가 일상과 밀접해졌다. 군사 목적을 위한 활용부터 촬영 그리고 단순한 놀이와 농업의 영역까지 그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지난 3일 탄부면 고승리에서 2022년 디지털 농업기술 드론 직파 벼 재배단지 조성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는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 현장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시회에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한 구상회 군의장, 충북농업기술원 서형호 원장, 충청북도 시군담당자,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진흥청에서 드론 벼 직파 재배 기술 설명하고, 업체의 드론 기종 및 조종 방법 설명, 드론 직파 시연을 했다.

이번 현장 연시회는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재배단지 조성 시범으로 농촌 노동력 해소 및 쌀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도모를 목적으로 드론 활용 벼 직파재배 현장 연시회 개최로 농가 저변 확대, 농가 실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드론 활용 벼 직파 현장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는 일반적인 기계 이앙과 달리 못자리를 설치하지 않아 이앙까지 필요한 노동력을 최대 85%, 경영비는 최대 83%까지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홍은표 소장은드론을 이용한 비료, 제초제 살포, 병해충 방제 등 다방면의 작업 효율을 높여, 농업 인구 감소와 노령화 위기에 대응하는 저탄소 농업기술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