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영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비례 대표) 후보자에게 듣는다
장은영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비례 대표)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2:07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장애아를 가진 부모로 장애인부모연대 보은지회장을 맡아 활동하면서 기초단체장 뿐만아니라 도지사, 충북도의회의장, 각 실무를 맡고 있는 많은 공무원들과 만나정책을 제안하고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한 방법을 모색했는데, 장애에 대한 인식을 이해시키는 일이 쉽지않음을 깨닫고 직접 일해 보고자 신중히 검토 후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

▲8대 군의회 평가
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이 잘 되지 않았던 것 같아 안타까웠다.

▲대표공약 3가지
①보은 제3 일반 산업단지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②어르신, 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
③보은지역 청년들이 관내에서 취직할 할 수 있는 인프라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인구를 늘리는 방법도 모색돼야겠지만 기존 군민들의 유출을 막는 것이 급선무이다. 아이들을 키우는 젊은 부모들은 교육 인프라가 구성되어있지 않아 이주 결심을 이유로, 어르신들이나 귀농하신 분들은 취약한 병원시설과 교통문제를 꼽았다. 이런 문제에 대한 중장기적 계획이 수립되어야하고, 대규모 산업단지조성 및 기업유치를 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의정활동 경험이 없는 제 입장보다는 제 9대 보은군 의회와 집행부간의 협의를 통해 정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간담회에 보고되는 사업이나 계획에는 보안이 필요한 내용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므로 공개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예산안에 대한 심의, 의결권은 중요한 의회의 역할인데, 모든 과정이 오픈된다면 이해관계에 있는 이들과의 마찰과 외압은 피할 수 없을뿐더러 자유로운 심의의결을 할 수 없을 것 같아 공개는 어렵지않을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