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숙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비례 대표) 후보자에게 듣는다
정은숙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비례 대표)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2:06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민주당 연락소장역할을 하면서 지역현안에 대하여 직접적으로 해결하고 싶고 보은군학부모 연합회회장을 역임하면서 교육이 살아야 지역이 살수있다는 마음으로 그간의 경험과 생각들을 의정에 반영한다면 지금의 보은보다는 더 좋은환경의 보은군을 만들수있다고 생각해 출마를 결심했다.

▲8대 군의회 평가
먼저 4년동안 군민들을 대표해서 의정활동 하신 군의원님들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 평가는 군민들께서 판단하시라 생각한다.다만 아쉬었던 부분이 일정부분 있었던 것 같다.

▲대표공약 3가지
비례대표후보자로 더불어민주당의 가치를 군정에 반영시켜 농민, 중소상인, 노동자목소리를 대표하려한다. 특히 여성, 어르신, 육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책들을 살펴보겠다.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상주인구를 늘리는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 현재 살고있는 우리 보은군민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실행해 외부로 유출되는 군민들을 차단하는 효과를 만들어 가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된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군민들의 알권리와 보은군정의 투명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은유선방송이나 어플을 개발하여 군민들이 쉽게 의회일정을 볼수있게 만들어야 한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의정간담회는 의회와 집행부와의 사전소통의 장으로 알고 있다. 제도를 정립해 확정되지 않은 사항은 비보도를 전제로 모든사항들이 투명하게군민들이 알수있었야 한다고 본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본회의에서는 결정된 사항을 의결만 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군민들의 알권리와 보은군정의 투명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은유선방송이나 어플을 개발하여 군민들이 쉽게 의회일정을 볼수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