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나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이형석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나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1:53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저는 지금까지 농민들의 권익을 위해 행동했다. 또한 보은군민들의 복지향상을 지속적으로 제시했다. 하지만 주민들의 삶을 외면하는 불통 행정을 보고 보은군민들의 닥쳐진 현실에 대해 당당히 대변하고 현장에서 소통을 통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정치를 하고자 출마하게 되었다.

▲8대 군의회 평가
군민들은 코로나19 등 많은 위험에 힘겨운 나날을 지내고 있었으나 보은군은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의회는 그에 대한 방향 제시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의회가 군민과의 소통 부족 문제로 제 기능을 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대표공약 3가지
①보은군의 농업경제를 활성화하겠다. 
②보은군을 로컬푸드 중심지로 만들겠다. 
③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보은군의 지역재생잠재력을 높이기 위해 정주 인구와 관계인구를 포괄하는 재생 주체를 육성할 필요가 있으며 재생을 위한 지역 플랫폼과 빈집은행, 재능은행, 농지은행 중심으로 농촌지역 통합적 정보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의회의 모든 활동은 투명성과 참여도가 전제되어야 한다. 투명성과 참여도의 재고는 가감 없는 의회에 대한 공개에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적극 도입을 찬성한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의정활동의 반은 직능 또는 조직 간의 간담회라고 볼수 있다. 간담회 역시 작은 회의이므로 간담회에 대한 회의록이 필요하며 회의록의 공개가 이 간담회의 다음 진행에 대한 과정이고 정당한 간담회라면 회의록을 공개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한다. 다만 개인정보 등은 보호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의회의 기능 중 가장 중요한 업무는 예산의 결위와 심의라고 볼 수 있으며 이것은 의회의 감시, 견제의 기능이라 판단된다. 의회가 군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에 임하는 것임으로 예산 과정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하고 공개를 통해 예산심의에 많은 군민이 참여하고 감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