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노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이경노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1:51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저는 학원을 운영하며 긴 시간을 인재양성에 매진해 왔습니다. 전공을 살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주민정보화교육, 학교, 노인회관 등 컴퓨터교육으로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면서도 스포츠활동, 사회봉사활동, 새마을운동, 안보의식 등을 펼쳐오면서 어떻게 하면 제2의 인생을 통하여 나와 주변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살아오면서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면서 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보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8대 군의회 평가
현재 보은군의회는 그 어느 때 보다 군민들이 바라보는 시각과는 다르게 보였고 보은군의 미래지향적 정책방향은 외면하고 다수를 점했다 해서 일방적이고 독선적인 의정활동으로 비춰주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표공약 3가지
우리 보은군의 최고 문제는 어르신이 많이 계시고 어린아이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에 첫 번째 공약으로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둘째, 합리적 합법적 방법이라면 인구증가 조례를 제정해 시행하면서 아이 울음 소리가 들리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는 보은시장 활성화로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이 돌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농촌지역의 인구감소는 고령층의 사망과 보은에서 성장한 젊이들의 출향, 결혼기피, 출산기피현상이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유인책을 강구해도 대기업이 들어오거나 일자리를 창출해 제공하지 않으면 막을 수가 없습니다. 이의 해결을 위해 보은군과 적극 협력해 기업유치 및 결혼 적령기 인구 유입방안을 마련해 실천하겠습니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제 소견으로는 보은군의회의 공식 회의를 생중계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전체의원의 견해가 어떻냐가 중요한데 제가 의회에 들어가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으는데 노력해 보겠습니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의정간담회 역시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공개해야 어떤 군의원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를 발견하게 되는 것 아닐까요? 군민 다수가 이를 원한다면 당연히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이는 다소 주의가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계수조정이 공개될 경우 세워진 예산이 어디, 누구에게 쓰여지느냐에 따라 이해관계가 있게 마련입니다. 계수를 조정해 원안대로 늘어나는 측은 좋아하겠지만, 삭감되는 측은 어떤 의원의 주장으로 삭감 된지를 알게 되기 때문에 이는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의원 다수의 의견이 모아질 경우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