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1:49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제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에게 섬김의 효도를 다하고 잘 사는 보은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이다. 힘들고 고생한 과거는 지금 저만의 장점으로 승화시키며 진짜 일꾼으로 성장했다고 자부한다. 그동안 순위에서 밀려난 마을사업을 위해 도비를 확보했고 옥천에서 봤던 수능시험을 보은에서 볼 수 있게 했고 청소년 수련관을 건립하는데도 기여했다. 4년의 의정경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열정으로 군민들이 잘사는 행복한 보은을 위해 다시 일하기 위해 도전했다. 

▲8대 군의회 평가
군정질문, 행정감사, 주민들이 필요한 부분을 우리의원들을 통해서 문제 민원해결 등 군민 입장에 서서 8대 의원들은 맡은바 책임을 다했다.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라는 명으로 일에 임했다. 각자의 생각은 달라도 예산, 민원해결 군민의 편의를 위한 조례를 발의(1인 10개이상)해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왔다. 하지만 당대당이라는 것 때문에 소신 있는 행동과 의견을 내세우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던 8대 의회였다고 생각한다.

▲대표공약 3가지
①윤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사이버 안보전문대학 유치 목표 : 국가 및 충북 균형발전, 도로망 및 접근성 최적지, 동남 4개군 중 보은군만 대학교육기관이 없어 당위성 충분
②농·축산을 위한 계절근로자 확보 및 깔짚보조, 퇴비자원화사업 추진
③대추 등 각종 농산물 택배비 지원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본회의 : 현재 각 실과사업소와 읍면에는 유선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고 있으며. 보은군 의회 홈페이지에 녹화된 본회의 영상을 올리고 있어 군민 누구나 회의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군민에게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것은 새로 선출된 제9회 보은군의회와 집행부의 협의를 통해 결정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의정간담회에서 조례안 및 동의안 그리고 군정 주요업무 추진 계획과 추진 상황 등을 보고하는 간담회 형식의 회의이다. 보고내용 중 아직 검토단계이거나 계획 수립 중인 사업이 많으며, 사전에 이러한 계획이나 사업들이 외부로 유출될 경우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사업이 있어, 집행부에서 의회에 보고되는 간담회 자료에 대하여 외부 유출 및 보안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의정간담회를 비공개 회의로 개최하는 것이므로 좀 더 신중함을 기여할 것이라고 본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본예산 및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의결권은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를 위한 의회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예산안에 대해 계수조정 전 과정을 공개한다면 의회 본연의 역할 중 하나인 예산안 의결권에 대하여 의회의 자유로운 심의·의결권에 심각한 저해 요인으로 작용될 것이다. 예산과 관련된 단체나 이해 당사자들의 외압과 관여로 의회의 자유로운 예산안 심의 및 계수조정이 어려울 것이며, 군민의 대변자로써 소신있게 심의의결을 하지 못할 것이다. 보은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이러한 권한을 소신 있게 펼치기 위해 예산안 심의 및 계수조정에 대하여 비공개하는 것을 양해해 주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