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용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양화용 보은군의회 의원선거(가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1:48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보은군은 누가 머라 해도 농업 군이며, 초 고령사회이다. 대부분의 농민들이 60대 이상인 고령농민으로 농정을 바탕으로 하는 관광스포츠산업을 해야 했다. 스포츠시설을 군민들에게 돌려주고 스포츠시설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군민들의 보충적 소득을 높여 삶의 질이 높고 행복한 보은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

▲8대 군의회 평가
8대군의회는 나름대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했다. 다만 군민들이 기대하는 의회의 역할에 있어 충분했냐고 하는 질문에 많은 분들이 의구심을 갖고 있고 본인 또한 충분하지 않았다고 본다. 의회라고 해서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판단하여 타당성 있는 사업은 더욱 크게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능동적인 군의회가 되어야 했다. 그것이 부족했다고 평가 하고 싶다. 

▲대표공약 3가지
① 소규모 고령농민들 농업지원 확대 
②마을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확대 
③스포츠시설 보은군민 무료개방 및 스포츠 마케팅 실시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보은은 고령사회이기 때문에 출산정책보다는 인구유입정책으로 전향해야한다. 목이 말라 죽어가는 사람에게 샘을 파라고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보은군은 약 1,000가구정도의 귀농귀촌인 집단마을을 조성하고, 농촌사관학교를 설치하여 운영하여야한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군의회 회의 생중계는 군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 해야 한다. 군의회가 인사권 독립과 추후 예견되는 예산독립으로 집행부와의 치열한 논쟁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군의원들의 능력과 신념, 의지, 철학 등이 군과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인지를 군민들이 평가할 수 있게 전 과정을 생중계해야 한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군의정 간담회는 공개되어야 한다. 다만 특혜나 특정인들의 불로소득이 예상되는 민감한 사항은 부분공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특정업체나 특권층에게 해택이 주어질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전면공개는 또 다른 문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 조정 과정은 공개되어야한다. 군민에게 고르게 집행되어야할 예산이 힘 있는 특정인들이나 의원들 사이 나눠 먹기식 편파적인 예산 편성이 될 수 있고, 지역이기주의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계수조정 과정은 공개 되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