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 세대공감 프로그램 운영
관기초, 세대공감 프로그램 운영
  • 심우리
  • 승인 2022.05.12 11:04
  • 호수 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공감의 날, 잇다!"로 세대간 행복공동체 활동 전개

관기초(교장 김홍석)는 지난 5월 3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화합의 장 "세대공감의 날, 잇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러 세대가 함께 활동하며 세대간 차이를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다름을 존중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 참여한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은 다양한 공감프로그램을 통하여 세대간 조화와 통합을 이루는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2021학년도부터 초(超)세대 5G 행복공동체 활동(Good)을 특색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기초등학교는 노인체험복 착용을 통하여 노인들의 거동의 불편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미래여행', 전통놀이 체험을 '응답하라! 옛놀이', 기성세대가 MZ세대의 놀이문화를 가상현실로 체험해보는 '요즘 뭐하고 노니?', 세대간 서로 마음을 전하는 카드를 써서 전해주는 '심(心)콩!; 마음이 콩닥콩닥!' 등 다양한 활동코너를 통하여 참여한 사람들이 서로의 세대를 공감하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다시청춘!'과 '꽃보다 우리가족' 코너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초청하여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해주고 사진촬영을 지원했으며, 학생들의 가족사진도 함께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촬영된 사진들은 추후 액자를 제작하여 개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홍석 교장은 "다양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활동들을 통해 3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이해하는 행복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함께 참여한 한강식(학부모, 보은군)는 "작년부터 아이와 함께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우리 아이가 할머니, 할아버지의 놀이문화를 이해하게 해주어 항상 학교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