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갑희 도의원, 제 12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원갑희 도의원, 제 12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2.03.31 11:45
  • 호수 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업현안 해결과 도내 균형발전 위해 노력했다 평가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한 원갑희 도의원이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한 원갑희 도의원이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충북도의회 원갑희(산업경제위원회)이 지난 3월 25일 제389회 2차 본회의 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제 12회 우수의정 대사상을 수상했다.

우수 의정 대상 전국 시도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한 광역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원갑희 도의원의 이번 의정 수상은 불과 재임 1년도 되지않은 짧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충북 농업 현안과 도내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원갑희 의원은 안정적인 지역농민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 등을 위해 '충청북도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과 '충청북도 농업인 경영안정지원 조례'개정 등 농업도인 지역특성을 반영한 농업관련 조례를 발의해 통과시켰다.
또 원 의원의 선거구인 보은군의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약 18억 4천만원 가량의 예산을 확보해 하천 정비와 농로 및 마을길을 개선토록 하는 등 많은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이와함께 열악한 재정을 보이는 저 발전지역을 대상으로 특별회계 기금을 지원하는 균형발전사업에  2007년부터 그동안 7천486억원을 투입했으나 지역 간 불균형 해소에는 역부족이라는 문제제기를 하면서 균형발전 지표를 일관성있게 유지해 지역균형발전사업 대상지 선정할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원갑희 의원은 "부족한 의정활동에도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도민들을 위해 아직 하고 싶은 일들이 많이 남아있다. 모든 도민들의 웃는 모습을 보는 날까지 열심히 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