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꿈드림, ‘홈바리스타’과정 자격증 프로그램 진행
보은군 꿈드림, ‘홈바리스타’과정 자격증 프로그램 진행
  • 보은사람들
  • 승인 2021.11.18 10:36
  • 호수 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진미)에서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02일까지 총 6회에 걸친 교육 진행으로 꿈드림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홈바리스타’자격 취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홈바리스타’자격증은, 핸드드립, 체즈베, 사이폰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을 시연하면서 누구나 쉽게 커피를 추출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자격증이다. 홈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보은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활동과 여가생활을 하고 관련 분야에 진학 또는 취업하려는 청소년들이 자격과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참석한 청소년들은 이론 및 실습교육을 이수하여 실기시험을 치른 뒤 교육생 5명 중 3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응시생 3명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두고 자격증 발급을 기다리고 있다. 자격증 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너무 재미있었고, 커피의 다양한 맛을 알게 되었다며, 짧은 시간이 아쉬웠지만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보은군 꿈드림센터는 지난 7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네일아티스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연계 프로그램으로 ‘할로윈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보은평생직업교육학원과 협업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04일 파랑새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됐다. 최진미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함을 실천하고 있는 보은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043-542-1388)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