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이태영 前 지사장,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대박 행진에 라이브커머스로 젊은 층 입맛 공략
건강보험 이태영 前 지사장,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대박 행진에 라이브커머스로 젊은 층 입맛 공략
  • 보은사람들
  • 승인 2021.10.14 11:04
  • 호수 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에 치러지는 보은군수 선거에 거론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태영 前 지사장은 보은대추축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장애인농가와 고령농가의 대추판로가 어렵자 보은군장애인협회(회장 권헌중)와 지역내 인플루언서 재능기부자들과 힘을 합심해 보은대추 1톤을 판매목표로 하는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프로젝트를 지난 10월 5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27일간 운영하고 있다.

이태영 前 지사장은 지난해도 통 크게 대추1.5톤(2,700만원)을 구매해 사회공헌을 펼쳐 농촌사랑을 실천해 지역에 선한 바람을 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하다.

지난 10월 5일부터 택배주문, 청주 현장판매를 시작으로 11일에는 라이브커머스로 보은대추 판매와 홍보를 자청한 재능기부자 이새봄(37세, 보은)씨는 인플루언서 협회 회원이기도 하다.

지난해까지 대추농부였던 이씨는 2020년 인플루언서 대회에서 영향력부문 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2021년 문화체육부 SNS기자단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보은직업교육학원 심다영(35세, 보은)씨는 청주 등 각지에서 현장판매와 택배주문 봉사를 맡은 젊은 청년사업가로 60만 팔로워를 가진 유명 유튜버인 피아니스트 프로코(32세, 서울)씨의 재능기부를 이끌어 낸 장본인이다.

프로코씨는 2020 대추챌린지송 2위 수상자로 판매봉사 취지가 좋아서 홍보영상을 재능기부해서 판매와 홍보에 동참한다.

또한 이들은 자체 제작한 대추 택배 주문용 오피스폼을 네이버에 연동시켜 주문과 동시에 택배 송장처리를 할 수 있어 농촌인력 부족 해소에도 한 몫을 더하고 있다.

이태영 前 지사장은 "지난해 대추1.5톤 구매에 이어 금년에는 장애인단체에서 선정받은 농가대추 1톤 판매봉사를 위해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프로젝트에 선뜻 동참해 주신 이새봄 인플루언서, 심다영 원장님과 서울 등지에서 자원봉사로 도움을 주고 계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농업군인 보은지역의 농산물 판매는 농민들은 농사만 짓고 판매와 유통은 군에서 기관이나 단체에 위탁하는 시스템으로 개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