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꿈 키도 자란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꿈 키도 자란다'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1.09.16 09:30
  • 호수 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발위 지원 지역신문 제안사업 독서캠프 성료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꿈 키도 자란다' 독서캠프를 개최하고 참여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꿈 키도 자란다' 독서캠프를 개최하고 참여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지역신문 제안사업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꿈키도 자란다' 1차 공개 활동인 독서캠프가 9월 11일 성료됐다.
흙사랑 한글교실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지난 5월과 6월 두 달간 본보의 지면 모집공고를 보고 신청한 8가족의 엄마, 아빠와 자녀들이 손잡고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캠프장을 임대해 1박2일 일정으로 '별보고 달 보고 책보고'라는 타이틀의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현실적 한계로 행사를 대폭 축소할 수밖에 없어 안타까웠다.
독서 캠프 행사는 가족 소개하기, 독서명언쓰기, 독서명언록 꾸미기, 참여가족 사진찍기, 독서신문 만들기 등 가족과 자녀가 함께 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등 참가자들은 합심해 본사가 낸 미션을 수행하며 가족간의 추억을 쌓았다.
자녀 둘과 함께 한 가족은 "아이들이 또 언제 이런 행사 하느냐고 재미있다"고 좋아했다. 또 6살 아들과 참여한 김동겸씨는 "처음엔 아들이 엄마가 안왔다고 뾰로통해있었는데 그림 그리고 동물모양 오려붙이고 활동이 재미있으니까 엄마도 안 찾고 재미있어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사가 주최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책 이이의 꿈 키도 자란다' 지역신문 제안사업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선호하는 어린 아이들이 책 읽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면서 나아가 지역에 건전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 읽기를 통해 공감 감성 및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가족애를 돈독히 다지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참가 가족들은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본사가 제공한 공통도서 2권을 포함해 자유도서 2권까지 총 4권의 책을 읽는 미션을 각 가족이 수행토록 했다. 오는 10월말 독서골든벨 등 독서페스티벌로 본사가 실시하는 지발위 지원 지역신문 제안사업은 종료한다.

미소네 가족
김강민. 형준 가족
태우네 가족
다섬네 가족
동환네 가족
민정. 민준이네 가족
유환이네 가족
민희네 가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