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발생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발생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1.09.09 10:31
  • 호수 606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고소로 해당 어린이집 관계자 기소의견 검찰 송치
감독관청 보은군 과태료 및 과징금 부과예정

군내 한 어린이집 교사 등이 아동학대 행위가 확인돼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같은 사실을 본사에 제보한 학부모A씨는 지난 3월 해당 어린이집에서 CCTV에서 자신의 자녀가 학대당하는 것으로 의심을 살 만한 장면을 목격하고 당사자인 교사 및 원장 등을 충북 지방청에 아동학대혐의로 고소했다.
학부모 A씨에 따르면 지난 2월 어린이집 원장으로부터 아이가 다쳤고 병원에 데려가봐야 할 것 같다는 전화를 받고 알겠다고 했고 아이를 병원에 데리고 가서 진찰한 결과 뼈에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당시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는 것.
그러다 자신의 아이가 불이익을 받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어린이집에 CCTV를 보여달라고 했지만 처음엔 안된다고 했다는 것. 그래서 경찰에 연락을 취해 2월분의 CCTV를 확인했는데 화면을 보고 3, 4분 후쯤 자신의 아이가 선생님에게 발목이 잡힌 채 질질 끌려 들어오고 뒤이어 원장이 따라 들어오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
같이 이 화면을 본 원장은 죄송하다고 학부모에게 사과하고 이후 장면에는 이런 것이 없을 것이라고 했지만 학부모 A씨는 그 자리에 있을  수가 없어 자리를 떴다고 말했다.
이후 해당 어린이집의 CCTV는 어린이집이 아닌 군청으로 넘어가 이후 화면을 확인할 수 없었던 학부모는 아이가 당한 장면은 한 장면 밖에 보지 못해 그 다음 또 어떤 학대 정황이 담겨있을지 확인하기 위해 군청에 수차례 전화통화를 했다.
검찰로 넘어가기 전 겨우 CCTV를 추가 확인한 학부모 A씨는 "아이가 바구니를 던지자 선생님이 바구니를 던진 아이의 손을 잡고 손등을 치고 아이는 맞지 않으려고 피하고, 울고, 그 장면을 보고 정말 기절할 뻔했다"고 말했다.
학부모 A 씨는 또 "선생님이 아이의 복숭아 뼈 위에 서있는 장면을 본 후 아이를 어떻게 그렇게 대하는지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지난 3월 정식으로 학대를 한 것으로 보이는 관계자들을 아동학대 혐의로 충북지방경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학부모 A씨는 "처음엔 원장님 등 선생님들을 용서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학대하는 장면이 계속 나오고, 정말 너무 화가 났어요. 이제 용서는 없어요. 모두 벌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동안 군내 한 어린이집의 아동 학대사건을 수사한 충북지방경찰청은 4개월만인 지난 7월 11일 2명에 대해 일부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감독관청인 보은군 아동청소년부서에서도 경찰 및 아동전문기관과 함께 모 어린이집의 CCTV를 판독하고 아동학대로 결론 내렸다. 군 아동청소년팀장은 "얼마나 고의적이고 지속적이며 정서적, 신체적 위해를 가했는지 여부가 적용하는데 당시 모 어린이집 CCTV를 확인한 결과 아동학대로 보기에 충분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보은군은 아동학대 신고의무 불이행에 대한 의견진술 기간을 적용 기간이 만료되는 대로 조만간 과태료 300만원 및 과징금 390만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아동학대사건 이후 보은군은 보은경찰서 여청계와 함께 군내 7개 어린이집을 순회하며 아동학대예방 교육, 신고의무교육 등을 실시했다.
한편 기자는 해당 어린이집의 입장을 확인하기 위해 어린이집 방문을 시도했으나 출입문이 잠겨있었고 전화로 직원에게 취재 의도를 밝히고 기자의 개인연락전화를 남긴 후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후에도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그러다 오후 5시경 어린이집에 원장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방문해 접촉을 시도했으나 직원을 통해 기자와 만나지 않겠다는 답변만 3차례 확인, 해당 어린이집의 입장을 담지 못했음을 밝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보은 2021-09-15 09:45:13
어린이집 공개해줬으면 좋겠어요!!!제 아이도 사건있었던 곳으로 보내게 될까 끔찍하네요

보안관 2021-09-12 09:18:23
아직까지도 해결이...뭐하는건지.
원장,선생 신상공개해서 두번다시 관련된 일 못하게 해야한다!!

보은지킴이 2021-09-12 02:03:06
저런 경우 확인되지 않은 일이 더있을겁니다
학대와 방치만큼 아이들에게 못할짓이 있을까요
지금은 다른 아이가 당한 남의일이지만
내 아이의 일이 될수 있음을 부모들은 잊으면 안됩니다

보육사랑 2021-09-12 00:12:11
용서 해서도 안되고, 자비를 베풀어서도 안됩니다
어떻게 아동 학대를 하나요? 가장 강력하게 처벌 받게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합니다
장차 우리나라 우리를 이끌어나갈 소중한 보석을 학대를 하다니요?
피가 거꾸로 솟아요.... 막말 하고 싶은데 참고 있어요

용서안해 2021-09-11 22:53:13
미친거예요 사람이 아닌듯하네요 정말 화가나고 벌받아 마땅합니다 무조건 큰벌받아서 우리나라법이 무섭다는걸 알리고 또 이런 아동학대가 일어나는 일 없도록 해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