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보행교육’ 수료식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보행교육’ 수료식
  • 김범호 기자
  • 승인 2021.06.17 10:51
  • 호수 5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은 지난 6월 10일 복지관 2층 속리산홀에서 2021년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보행교육' 참여자 25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및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안전보행운전교육, 교통안전 캠페인, 보은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르신의 교통안전을 위한 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이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지난 5월부터 한달간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안전보행교육 6기를 진행했으며 매회 학습지를 활용해 교통안전송 배우기, 고령보행자 사고사례 및 안전보행방법, 복지관 주변 교통표지판 및 교통위험 요소 찾기, 우리의 교통안전수칙 정하기 등의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당일 진행된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수료식은 안전보행교육을 수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성취감을 높이고 추후에 진행되는 교육에 대한 지속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증 및 베테랑 뱃지 전달과 보행 안전을 위한 ‘우리의 수칙’ 낭독, 수료식 기념영상 시청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안전보행교육을 이수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에 몰랐던 교통안전 지식을 알게 되었고, 고령자의 보행환경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앞으로도 안전보행수칙을 잘 지키고, 안전에 유의하며 생활하겠다"는 수료 소감을 전했다.

박미선 관장은 "어르신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예방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