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갑희 도의원 등원하자마자 공약사업비 확보
원갑희 도의원 등원하자마자 공약사업비 확보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1.05.06 12:40
  • 호수 5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시장 이전 및 생균장 설치 사업, 교육도서관사업비 확보
원갑희 도의원
원갑희 도의원

원갑희 도의원이 충청북도의회에 등원하자마자 1회 추경에서 자신의 공약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보은지역 예산 확보에 성과를 올렸다.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인 원갑희 의원은 예산심의에 나서며 사전 산업경제위원들에게 보은군 관련 사업을 홍보하고 예산의결을 주문해 최종 도비를 확보한 것.
이번 산업경제위원회에 올라온 예산 중 특히 원갑희 의원이 관심을 기울인 것은 가축시장 이전 사업비와 생균제 가공시설 설치 지원 사업비로 가축시장 이전사업비 총액 10억원 중 도비 1억5천만원과 생균제 가공공장설치 지원 사업비 7천500만원을 확보했다.
또 보은교육지원청 사업인 보은드론교육사업비와 교육도서관 데크 및 야외교육장 조성 사업비도 확보했다.
보은드론교육사업은 보은군과 예산을 분담해 추진하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총액 2억3천만원 중 교육청 부담액인 1억을 확보했다. 교육도서관 관련 사업비 확보액은 8천200만원이다.
원갑희 도의원이 이번 충북도의 1회 추경에 보은군 관련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운좋게도 등원하자마자 2021년도 제1회 충북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및 제 1회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하는 등 예산정국과 맞물려 지역예산을 챙길 수 있었던 것.
원갑희 의원은 "이번 1회 추경에 예산을 확보한 가축시장 이전사업은 공약사업이어서 관심을 가졌는데 등원하자마자 바로 추경이 실시돼 이시종 도지사 및 상임위원들에게 보은의 현안사업임을 적극적으로 피력해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소신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