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직장 학부모 연수 개최
보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직장 학부모 연수 개최
  • 보은사람들
  • 승인 2020.10.22 11:41
  • 호수 5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을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 실시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자)에서는 지난 10월 19일(월) 오전 10시,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달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연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과 회원인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청소년 행복한 공동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사전 행사로 다문화 음료를 나누며 ‘자유학기제’를 비롯한 주요 교육정책을 소개받았으며, 본 연수에서는 꽃자리 인문학회 최은영‧김은란 강사의 진행 속에 다문화 청소년의 성장과업 이해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워크시트 활동, 토론을 이어갔다.

한편, 같은 날 오후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에서는 조부모를 위한 세대공감 학부모교육도 열었으며, 지난 9월 16일 보은군 장안농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장 학부모 연수’을 실시하는 등 통해 교육기회가 취약하고 정보가 소외되기 쉬운 학부모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지속해 왔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한국어가 서툰 일부 학부모들을 통역으로 도와가며 연수에 참여하였으며, 자녀교육의 고충에 대해 용기와 의욕을 느끼게 된 시간어었다고들 전했다. “우리 아이와 부모가 마주한 성장과업을 이해하고 나니 용기와 설렘이 생긴다고 하며,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는 결국 세대 간 소통의 힘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했다.

박인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방법과 대상, 주제의 다양화와 전문화를 통해 학부모의 연수기회를 확대하고 자녀교육 정보에 소외되는 학부모들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겠다”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