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만전
보은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만전
  • 김경순
  • 승인 2020.06.04 10:42
  • 호수 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여름철을 앞두고 물놀이 인명사고 제로화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를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 팀을 운영해 장안면 서원계곡, 산외면 백석2교, 원평유원지 등 물놀이관리지역 3개소, 속리산 조각공원 달천변 1개소, 위험지역 3개소 등에 대한 안전점검과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인명피해 발생지역은 사고 발생 지역임을 알리는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표시판을 추가 설치하는 등 안전시설 확충에 힘쓸 계획이다.

이밖에도 물놀이 관리·위험 구역 등에 인명구조함을 비롯한 안전용품을 비치해 혹시 모를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이와 함께 소방, 경찰,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민간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교육을 실시하고 군소식지와 지역신문에 안전사고 예방지침을 게재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1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기준 보은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만18세 이상 만60세 미만의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로 ▲수난구조관련 유관기관·단체에서 발급한 자격증 소지자 ▲ 수난구조관련 업무 1년 이상 종사자 ▲수난구조관련 대학에서 수상구조 및 응급처치교과목 이수자가 우선 채용되며 모집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다.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으로 선발되면 물놀이 관리지역에 배치돼 물놀이 안전관리지역 감시 및 순찰, 각종 위험요인의 사전 제거, 구명환,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의 분실예방과 홍보, 주변 환경 정비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건설과(☎540-34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