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박재완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0.03.19 10:04
  • 호수 5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년월일 : 1952.08.13 (67세)
▲주소 : 보은군 수한면 보청대로
▲학력 : 삼산초등학교, 보은중학교, 청주기계공업고등학교
▲경력 : (현)보은요양병원 이사장, (전)보은문화원장, (전)한국자유총연맹 보은군 지회장, (전)보은중학교 총동문회장, (전)보은군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1. 출마 이유(변 출마 목적) :
지방 자치발전의 핵심은 중앙정부·광역단체·기초자치단체간의 협력 관계입니다. 중추적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도의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지금, 더 이상 보은군이 도정 현안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축적된 능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충청북도 예산(도비)을 최대한 확보하여 보은군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을 이루도록 헌신하겠습니다.

2. 후보자가 꼽고 있는 보은군의 현안은 무엇인지?(5개)
①농업 및 농촌 문제
②경제 활성화 문제
③관광 활성화 문제
④복지와 교육 문제
⑤군민 안전 문제

3. 이를 해결하기 위해 후보자가 도의회에 입성한다면 후보자가 꼽은 5개의 현안 각각을 어떻게 실현시킬 것인지 답변해 주십시오
①농업 및 농촌 문제
농촌 고령화 대응 위한 청년후계농 육성과 융복합지원센터 설립, 고품질 고부가가치 농업생산 지원, 최저가격보장 보험제도 도입 및 농업인 복지정책 확대 등 농업인과 농촌이 부자인 보은을 만들겠다.
②경제 활성화 문제
제3 산업단지 조성과 소상공인·자영업자 금융지원사업 확대, 청년창업 활성화로 경제기초기반을 다지고 시장 활성화 및 주요관광지와 연계한 주말관광시장 조성 등 경제가 역동적인 보은을 만들겠다.
③관광 활성화 문제
정이품송과 연계한 비룡저수지 탐방로 조성과 속리산 음식 축제 추진, 문화·예술·체육 동호인단체 육성과 우드볼장 등 확대 설치, 보청천변 명품길 조성 등 여유와 건강이 넘치는 보은을 만들겠다.
④복지와 교육 문제
육아종합지원을 위한 마더센터와 중·고교생을 위한 학습지원센터 설립, 청소년수련관 신축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확립하며, 노인·장애인, 저소득층의 자립 위한 일자리사업을 확대해 행복한 복지·교육 보은을 만들겠다.
⑤군민 안전 문제
이평·월송지구 침수 예방 위한 배수시설 개선사업과 노후 상·하수도관망 정비, CCTV 고도화 사업 및 생활안전위한 교통·소방·재해·질병에 대한 보험사업 확대 등 깨끗하고 안전한 보은을 만들겠다.

4.도의회에 입성하면 어느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할 것인지? 이유는?
산업경제위원회
이유 : 농업인 지원 및 농가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자영업·소상공인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은사랑 2020-03-19 22:38:52
응원합니다!
미담이 넘치는 분이라 기대가 정말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