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경선(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황경선(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0.03.19 10:02
  • 호수 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년월일 : 1959.08.27 (60세)
▲주소 : 보은군 내북면 성암가고로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 졸업
▲경력 : (전)보은군 엘리트학원 원장, (전)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여성위원장, (전)이시종지사 선대위공동위원장/여성위원장, (현)민주평통 보은군 협의회 부회장/충북여성위원장, (현)충청북도 균형발전위원/도정 정책자문위원

1. 출마 이유(변 출마 목적) :
지금 보은은 세상의 변화와 발맞추는 전환이 필요합니다. 보은만이 소외되어선 안됩니다. 충북균형발전위원과 정책자문위원, 집권당 도당여성위원장으로 활동해온 경험은 충북도와 보은군을 연결하고 현안 해결과 예산확보에 밑거름입니다. 힘있는 여당의 도의원으로서 충북도 5조 예산중 보은군 예산을 알차게 확보하겠습니다. 특히, 군민의 삶의 질과 생산적인 투자에 집중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살맛나는 보은군 건설을 위해 출마했습니다.

2. 후보자가 꼽고 있는 보은군의 현안은 무엇인지?(5개)
①농민 삶의 질 향상
②농축산물의 판로 확대
③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
④재래시장 활성화 촉진
⑤반복적 짬밥퇴비 매몰 방지

3. 이를 해결하기 위해 후보자가 도의회에 입성한다면 후보자가 꼽은 5개의 현안 각각을 어떻게 실현시킬 것인지 답변해 주십시오
①농민 삶의 질 향상
충북도의회에서 농민에게 농민수당 지급을 논의중입니다. 한계산업에도 불구, 농업의 공익가치를 지키는 농민의 역할을 인정하는 것으로, 즉각 실현되도록 힘쓰겠습니다.   
②농축산물의 판로 확대
온라인 중심의 유통시장에 적응하여 보은군의 농축산물 판로를 위해, 농민중심 사업체를 설립하여 경쟁력있는 쇼핑몰을 추진하도록, 충청북도와 보은군의 예산/인력을 뒷받침하겠습니다.
③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
개인별 영세한 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생활현장내 동일/유사업종의 협동조합으로 경쟁력을 키울수 있도록, 충청북도의 조례개정과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④재래시장 활성화 촉진
군민 감소에 따른 매출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주말장터를 추진하겠습니다. 재미(볼거리)와 음식(먹거리) , 지역농축산물(로컬푸드)의 조화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⑤반복적 짬밥퇴비 매몰 방지
수년전 탄부면, 삼승면에 문제가 된 짬밥퇴비 매몰이 내북면에서 다시 반복되었습니다. 매몰장소를 지자체에 통지만 하는 조항때문에 주민들이 속수무책 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도조례를 제정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4.도의회에 입성하면 어느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할 것인지? 이유는?
산업경제위원회
이유 : 보은군 경제활성화와 특히 농업경제를 발전시키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