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면 동정리,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최종 선정
수한면 동정리,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최종 선정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0.03.12 09:44
  • 호수 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 공모에 수한면 동정리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새뜰마을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성장 혜택에서 소외된 농촌지역 주민들이 최소한의 삶의 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3년에 걸쳐 국비 11억6천100만원, 지방비 3억9천700만원, 자부담 1억4천200만원 등 총 17억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생활 인프라 확충과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동정리가 새로운 마을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사업은 ▲지붕개량과 집수리 ▲빈집정비 ▲마을안길 정비 ▲담장정비 등 마을환경개선 사업과 함께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역량 강화사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11월부터 11개 읍·면으로부터 공모사업대상지를 신청받아 이중 수한면 동정리를 사업신청 대상지로 결정했으며, 올해 초 충청북도의 사전평가와 균형발전위원회의 최종 대면평가를 거쳐 동정리가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부계획을 수립해 조속히 시행할 계획"이라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여건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정리 조원대(61) 이장은 "사업에 선정돼 너무 기쁘다"며 "이번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통해 열악했던 우리 마을이 생기 넘치는 마을로 변화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