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동광초와 함께하는 큰-작은 학교 공동교육 활동
수정초, 동광초와 함께하는 큰-작은 학교 공동교육 활동
  • 김선봉
  • 승인 2019.10.02 15:07
  • 호수 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학교에서 함께 공부하자!「수정꿈샘학교 교환학습」실시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는 ‘작은학교 공동(일방)학구제’의 일환으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동광초등학교와 교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교환학습은 1~4학년 28명이 신청을 하였으며 3일간 수정초등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어울리는 작은학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 활동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큰-작은 학교 공동(일방)학구제 관련 사업으로, 농촌학교의 지역 특성상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작은 학교의 소규모 현상으로 작은 학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려 작은 학교로의 학생 유입 효과를 증대하고 농촌 학교를 활성화하려 데 의의가 있다.

수정초등학교에서는 편성된 학년별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동광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교과 수업, 방과후학교, 돌봄프로그램, 특색활동(오케스트라, 우드볼)을 직접 참여하고 또래 친구들과 값진 경험을 하였다.

교환학습에 참여한 동광초 2학년 박하은 어린이는 “큰 학교에서는 발표할 기회가 적었는데, 작은학교에서는 발표도 여러 번 하고 수업도 재미있었다. 또 바깥놀이도 많이 해서 좋았고 친구들과 잠자리를 잡아서 신기하고 좋았다.” 라며 소감을 말했다.

수정초 양길석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작은 학교의 장점과 특색활동들이 많이 알려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수정초의 교육 활동을 읍내의 큰 학교 아이들에게 소개하며 체험도 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며 “앞으로 큰-작은 학교 공동교육 활동을 위해 수정초등학교와 동광초등학교 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