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협회, 군의회 항의 방문
테니스협회, 군의회 항의 방문
  • 송진선 기자
  • 승인 2019.08.08 10:49
  • 호수 503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장 비가림 시설 삭감 이유 무엇이냐" 반발

보은군의회가 2회 추경예산안에서 테니스장 비가림 시설비 전액 삭감에 대한 분란이 일었다.
보은군테니스협회 회원들은 지난 8월 7일 보은군의회를 항의방문하고 테니스장 비가림 시설 전액 삭감 이유는 무엇이었으냐, 테니스장을 한 번 와보기는 했느냐 등을 따져물으며 9억원 전액을 삭감하는 어마어마한 결정을 하기 전 비가림시설이 필요한지 물어볼 수도 있었을텐데 여론 수렴도 하지 않고 삭감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회원들은 테니스장 비가림 시설은 지난 5년간의 숙원사업이었지만 무산되다가 지난해 처음 반영됐는데 삭감됐다며 올해도 예산을 삭감했는데 예산을 삭감한 타당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되묻고, 군의회 임시회 동영상을 보면 의원들이 테니스 비가림 시설 예산을 전액 삭감한 납득할만한 이유가 없다고 잘라말했다.
그러면서 군의회가 예산을 삭감할 때 좀더 심사숙고해서 결론을 내야 한다는 게 우리의 주장이고 테니스장 비가림시설을 염원한 민심을 헤아려달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집행부가 올해 비가림 시설, 2면을 설치하고 내년에 생활SOC 공모를 한다고 하는데해보고 안되면 후년에 사업을 하자는 것이었지만 테니스장 비가림 시설을 하지 말자는 것은 아니었다고 답했다.
또 연간 4천500억원이 넘는 예산을 심의하는데 모든 예산을 현장답사하면서 심의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힘들다며 집행부에서 제공한 자료와 설명을 토대로 예산을 심의하는데 집행부가 제공한 자료는 구체성이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테니스협회 회원들은 테니스 동호인에게 비가림 시설은 기반시설이이라며 낙후된 기본적인 시설이라며 6면 다 하면 좋겠지만 동호인들은 눈비가 올 때 사용할 수 있도록 2면만 해도된다며 언제 될지도 모르는 SOC 사업 공모로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보은군의회는 테니스협회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한 뒤 9월중 간담회를 통해 테비스장 비가림시설에 대한 의견을 조율할 계획이다.

지난 8월 7일 보은군의회를 항의 방문한 보은군테니스협회 회원들이 테니스 비가림시설비 삭감 이유를 따져 물었다.
지난 8월 7일 보은군의회를 항의 방문한 보은군테니스협회 회원들이 테니스 비가림시설비 삭감 이유를 따져 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민 2019-08-09 18:49:14
테니스 회원왈 10년이면 없어진다고 하시는데
십년을 위해 테니스장이 없는것도 아니고
야간이면 라이트까지 훤히밝히고 운동들하시는데
그지9억?30억?들여 시설을 해야하나요?
선심성 예산의 표본인듯 싶네요
이예산 만들어주면 쯔쯔

순이 2019-08-09 16:56:42
일반인들이 테니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군청에 가서 사용비를 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기억이 난다. 비가림을 안 하는것이 아닌 soc지원사업으로 하고 지원사업이 되지 않으면 그 때 해준다고 하는데 의회 의원들에게 가서 따질 일은 이닌 듯~~테니스 동호인들이 거의 사용하는 테니스장에 군민을 대변한다며 찾아 간 테니스 동호인들~~ 진정 스포츠 정신이 있다면

뚱딴지 2019-08-09 16:56:43
그돈이면 애들 수학여행이나 공짜로 보내주던 좋겠네

순이 2019-08-09 16:59:18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테니스장 개방이 먼저입니다~~~

세금 2019-08-08 18:24:12
예산이 선심성인가?미래지향적인가?
다수의군민들을위해 필요한것인가?등을 군민들을 대의하여 심의의결 하는 일을 우리들은 지방의원이라하지요
9억들여 만들고 soc사업으로 선정되면 9억공사 날아가고 다시 공사하는게 눈으로 보이니 삭감한듯 싶은데 모가잘못여?
soc사업으로 선정이 안되면 그때가서 군비로 하자는것인데 모가 잘못여?

쓰벌 진정 지역을 위해 불합리한일에 하나도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 ㅠ 기가차다
테니스협회의 항의동영상을보니 참으로 기가찹니다
다른것은 제처두고라도
4300억중고작9억원이라는 테니스 아줌마
고작9억원 내평생 만질수도 없는 돈이다
내가 당신네들 돔까지 만들어 테니스치라고 내는세금아니다
참기가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