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와 함께하는 “생생(生生)레시피”
㈜한화와 함께하는 “생생(生生)레시피”
  • 편집부
  • 승인 2019.08.08 10:09
  • 호수 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로면 갈평1리 경로당에서 만나는 보건·복지 순회통합서비스

㈜한화 보은사업장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은 지난 7월 2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보은군 마로면 갈평1리 경로당에서 갈평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로당 순회 통합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운영된 부스는 종합상담 창구(복지정보제공·복지상담, 우울증상담·스트레스검사), 방문의료서비스(혈압·혈당), 재능나눔봉사활동(수지뜸, 네일아트, 목공예체험, 시각장애인 안마봉사)를 진행했으며,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들에게 중식(짜장면, 탕수육 등) 및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에게 의료·여가·일상생활 전반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됐다.

더불어 ㈜한화 보은사업장 임직원들과 7월 8일부터 9일까지 마로면 1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대청소, 안방 새가구·전등 교체, 단열 도배·장판, 단열 샷시, 외부 화장실·샤워부스 설치 등)을 지원했으며, 이날 예초작업 및 보도블럭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마로면에 거주하는 이○○님은 지원을 통해 “혼자 생활하면서 문 턱이 낮아 자주 부딪히고 넘어졌는데, 한화 직원들과 복지관 직원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 앞으로 청소 잘 하면서 깨끗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화 보은사업장은 환경적인 한계로 복지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화와 함께하는 “생생(生生)레시피” 경로당 순회 통합서비스 활동과 관련한 문의는 노인평생팀 윤운선 사회복지사(043-544-5446~8)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