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유정 의원 "제로페이 적극 홍보하라"
하유정 의원 "제로페이 적극 홍보하라"
  • 김경순
  • 승인 2019.07.18 11:13
  • 호수 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에서 도청 및 기관 업무보고 받아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소속인 하유정 도의원은 지난 7월 9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임시회에서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8개부서와 기관으로부터 2019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조례안을 심사했다.
경제통상국의 업무추진상황 보고에서 하유정 도의원은 소상공인 제로페이 정책과 관련해 보은군 사업자의 경우 6개월간 결재건수가 없거나 5건에 불과하다며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또 충청북도 소상공인 사업체는 9만9천개, 종사자수는 19만 4천명이지만 소상공인 지원센터가 없다며 9개의 시도가 운영 중이고 경북 또한 운영 계획 중인데 충북은 소상공인 창업, 경영개선, 재기, 지원사업발굴, 정책개발 기반을 위해 소상공인 센터 운영이 필요하다며 검토해서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 하 의원은 보은연료전지발전소와 관련 최근 강릉 수소탱크폭발사고를 들며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이에대해 관계 공무원은 문재인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폭발의 위험성이 없고 도시가스보다도 위험이 낮다고 말하고 LNG에서 수소를 추출한 뒤 공기중 산소와 반응시켜 전력을 생산하는 연료전지로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미세먼지가 거의 없는 청정 발전이 가능한 사업이라고 답변했다
하 의원은 또 농정국 소관 업무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2014년부터 충북의 귀농.귀촌 현황을 보면 충주시를 제외한 나머지 시군은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는 가운데 충북으로 귀농귀촌 했다가 다시 떠나는 전출자에 대한 통계 자료가 11개 시군에 없다며 정확한 전입전출의 데이터를 구축, 원인 분석자료로 활용해 귀농귀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구했다.
영농기계화 장비 지원사업비 증액도 요구했다. 하 의원은 보은군을 비롯 농민들 입장에서 소규모농기계 사업이 아니면 지원 받을 곳이 없다고 지적하고 실제로 보은군의 경우도 신청량 대비 21.6%만 지원받아 농민들의 볼멘 목소리가 크다며 해마다 신청량 대비 사업비가 부족하니 검토한 후 증액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
농업기술원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는 도 시범사업 보조비율을 2020년부터는 21%에서 30%로 상향조정하고 예산을 요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도의 보조비율은 8개 광역자치단체 중 꼴찌인데 경상남도는 40%라며 21%에서 30% 상향조정해도 5억445만여원 밖에 안된다며 도비 보조비율 상향조정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