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 여름철 신메뉴 출시
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 여름철 신메뉴 출시
  • 김경순
  • 승인 2019.07.11 14:48
  • 호수 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다리 강정에 얼음 동동 시원한 오이냉국 추가

국립공원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덕구)는 속리산만의 특색 있는 보은대추 불고기에 이어 여름철 신 메뉴로 코다리 강정과 오이냉국을 추가한 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했다.

여름산행에 제격인 오이냉국과 코다리 강정 도시락

속리산음식업조합과의 협약으로 시행 중인 도시락 배달 서비스는 작년 10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명의 탐방객들이 이용했다.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90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계절음식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신메뉴를 개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는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달짝지근한 코다리강정과 산행에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오이냉국, 제철 과일로 구성됐다.
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친구 추가한 후에 안내에 따라 주문할 수 있으며,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법주사탐방지원센터 ☎043-543-6522)에서도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도시락은 산행 당일 법주사 탐방지원센터에서 수령·반납이 가능하고, 문장대 넘어 화북 탐방지원센터에서도 반납이 가능하다.
황의수 과장은 “도시락 제공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전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탐방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살짝 얼린 오이냉국에 코다리, 연근, 콩조림에 김치, 더덕볶음으로 구성된 도시락. 방울토마토와 생오이를 곁들여 식후 깔끔함을 더해준다.

속리산국립공원 배석대에서 도시락을 먹고 있는 탐방객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