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주택용 목재펠릿 보일러 신청접수 및 주요소득작물 실태조사 실시
보은군, 주택용 목재펠릿 보일러 신청접수 및 주요소득작물 실태조사 실시
  • 김경순 기자
  • 승인 2019.05.08 22:03
  • 호수 4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주택용 목재펠릿 보일러 신청접수

보은군이 2019년도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펠릿보일러의 연료인 목재펠릿은 목재를 활용하여 만든 저탄소 신재생 연료로써 이산화탄소(CO2)와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여 최근 각광을 받고 있으며, 군은 주택용 목재펠릿 보일러를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접수 받는다.
신청은 보은군에 주소를 둔 거주자가 대상으로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 후 5년이 경과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화목보일러 철거하고 펠릿보일러 설치하는 경우도 가능)하며, 1세대당 1대에 대해 구입(설치)비의 70%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가구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기타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또는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043-540-3365)으로 하면 된다.

보은군 주요 소득 작물 및 한우실태조사 실시

보은군이 '2018년 기준 보은군 주요 소득 작물 및 한우실태조사'를 지난 4월 30일부터 시작해 5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년마다 시행하는 통계조사로 보은군의 주요 소득 작물인 대추, 사과, 감, 한우의 생산 및 경영실태 등을 조사하여 군 소득증대를 위한 각종 정책수립 및 학술자료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통계조사는 지난해 말기준이며 대추, 사과, 감 330㎡ 이상 재배농가와 한우 1마리 이상 사육농가 중 표본으로 선택된 관내 1천420농가가 조사 대상으로, 재배면적, 총 생산량 및 판매량, 주요 출하 처 등 품목별 20~25개 항목에 대해 조사원의 방문조사와 응답자 요청 시 우편조사가 병행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실시하는 보은군 주요소득작물 및 한우실태조사는 오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