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인초등학교 다문화 예술동아리 토탈 공예부 운영
회인초등학교 다문화 예술동아리 토탈 공예부 운영
  • 김경순
  • 승인 2019.03.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인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해 학교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하고자 다문화 예술동아리로 "창의력 팡팡! 토탈 공예부"를 조직해 운영한다.

토탈 공예부 동아리시간에 상상한것을 표현하면서 감수성을 키웠다.
토탈 공예부 동아리시간에 상상한것을 표현하면서 감수성을 키웠다.

회인초는 2019년 다문화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다문화 가정, 학생, 학부모를 위한 교육활동을 다각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마련된 토탈 공예부는 3학년 학생 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1시간씩 운영된다.
다문화 예술 동아리 학생들은 토탈 공예부 활동을 통해 작은 손으로 자신이 상상하고 생각해낸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면서 감수성을 키워 갈 것이다.
토탈 공예부 동아리의 윤미영 학생은 "평소 그리기와 만들기를 좋아하는데,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토탈 공예부 동아리 시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토탈 공예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며 협동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있다. 꾸준히 실력을 닦아 자신들의 멋진 작품을 학교 갤러리 전시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회인초 예술동아리 '창의력 팡팡! 토탈 공예부'는 학생들에게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며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