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협의회 3R재활용품 모으기 전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3R재활용품 모으기 전개
  • 김경순
  • 승인 2019.03.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로면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회장 신정균, 부녀회장 박손대)는 지난 3월 12일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로면 복지회관 광장에서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행사를 가졌다. 오전부터 새마을지도자 20여 명은 각 마을 단위로 수집한 종이류, 빈 병, 폐비닐, 농약빈병 등 약 5t을 수거해 쾌적한 마로면 만들기에 앞장섰으며, 수거된 재활용품 판매 수입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용 등 면민 화합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신정균 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바쁘신 일정에도 귀한 시간을 내주고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행사에 애써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 속 버려지는 숨은 자원 수거 운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가 깨끗한 환경조성 및 자원 순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남면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회장 강희용, 박미희)는 지난 3월 8일 회남면 남대문공원에서 3R 자원모으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 25명은 회남면내 각 마을별로 주민들과 함께 고철, 빈병, 헌옷, 농업용 폐자재 등을 수거함과 동시에 봄맞이 대청소도 함께 실시하였다. 분리수거한 결과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인 폐지, 고철, 빈병, 헌옷 등 판매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회남면남여협의회 회원들은 "3R자원 모으기 행사는 주민들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이번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주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