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밭·조건불리 직불금 신청하세요
쌀·밭·조건불리 직불금 신청하세요
  • 편집부
  • 승인 2019.01.31 10:33
  • 호수 4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0일까지 읍면 또는 농관원에서 신청·접수

충청북도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을 위해 2019년도 쌀·밭·조건불리지역 직접직불금을 2월 1일부터 4월30일 까지 각 시군 읍·면 및 주민등록지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직불금(쌀·밭·조건) 신청과 농업경영체 등록을 신청기간 동안 통합접수하게 된다.

특히, 도내 11개 시·군에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사무소)과 협의. 관할 읍면 별로 '집중 접수기간'을 정하고, 이 기간 동안 해당 읍면에 통합접수를 위한 '공동접수센터'를 설치·운영한다.

직불금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우선 집중 접수기간에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고, 집중 접수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농업인 여건에 따라 농지소재지 읍·면·동 또는 주민등록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를 통해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

쌀소득보전직불제(고정직불금)는 논농업에 종사하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하며, '18년과 동일하게 ㏊당 평균 100만원을 지급한다. 진흥지역 안 107만6천416원이며 진흥지역 밖은 80만7천312원이다.

밭직불제는 밭농업에 종사하는 농업(법)인이 신청대상이고, 지급단가는 전년도 ㏊당 평균 50만원에서 올해 55만원으로 5만원 인상됐으며, 논이모작직불금은 50만원으로 전년과 동일하다.

또한 밭고정직불금은 논벼, 연근, 미나리, 왕골을 제외한 모든 밭작물에 지원되며, 논이모작직불금은 논에 이모작으로 식량 및 사료작물을 재배할 경우 지급된다.

논이모작직불금 지급대상 품목은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호밀, 귀리, 콩, 팥, 녹두, 강낭콩, 동부, 완두, 조, 수수, 옥수수, 메밀, 기장, 피, 율무, 감자, 고구마 및 청보리,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농산물 표준코드기준 조사료(사료작물, 목초류)에 해당하는 품목이다.

조건불리지역직불금은 농업생산성이 낮고 정주여건이 불리한 지역에 거주하면서 영농활동을 하는 농업(법)인이 신청대상이고, 농지는 ㏊당 65만원, 초지는 40만원을 지급한다.

충청북도는 2018년도 쌀·밭·조건불리 직불사업으로 총 11만명에 595억원을 지급했다. 올해는 쌀·밭·조건불리 직불사업으로 614억원를 지급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오는 4월 30일까지 해당 농가가 빠짐없이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청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