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탐방으로 알게된 보은향교
지역문화탐방으로 알게된 보은향교
  • 편집부
  • 승인 2018.12.20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혜(보은여고 3)청소년기자
▲ 수능을 치른 보은여고 3학년 학생들이 보은향교를 탐방, 향교의 역할 및 기능을 익히는 시간을 보냈다.

수능을 치른 보은여고 3학년 학생들은 새내기 유권자 교육, 소비자 교육, CPR 배우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지역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문화탐방 수업은 가장 인상 깊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 보은여고 3학년 학생들은 선생님 인솔 하에 보은읍 교사리에 위치한 조선 중기의 향교인 보은 향교를 방문했다. 보은 향교에서는은 최원준 보은여고 3학년 담임선생님이 설명해주셨다.

보은여고 학생들은 보은 향교가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 29호로 지정·관리되고 있고, 조선 세종 때 현유의 위패를 봉양, 배양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세운 관학기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지역문화탐방으로 인해 보은여고 3학년 학생들은 존재조차 알지 못했던 보은향교에도 와보고, 보은 향교에 대한 갚진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런 곳이 보은에 있었는지 몰랐다며 지역 역사에 관심을 더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값지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좋지만 가끔은 우리 주변의 역사를 알아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지역문화탐방이었다.

박민혜(보은여고 3)청소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