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태 (남보은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
박순태 (남보은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
  • 김선봉 기자
  • 승인 2018.12.13 10:57
  • 호수 4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력·경력 : (전)남보은농협 조합장, (현)한국농업마이스터 충북지회장, 농협대학교 협동조합경영대학원 수료, 경북대학교 대학원(농학석사) 졸업, 보은자영고 원예과(현 충북생명산업고)

▲출마이유 :

농민의 어려움을 알아야 조합원을 위해서 일 합니다 저는 남보은농협 자체규정을 조합원과 협의해서 만들어 조합이 인증하고 보증하는 제도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이로인해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 농협이 농산물브랜드를 만들고 쌀 등 모든 농산물을 높은 가격으로 판매 해 보겠습니다.

또 냉장 건조 시스템을 설치해 우수한 품질로 건조하여 판매 및 농산물 가공사업을 추진 1단계, 2단계, 3단계 사업으로 한정적 판매사업 확보하고, 대도시에 농산물 전용 판매장을 설치해 높은 가격과 판매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사과묘목사업을 확대하고 사과와 복숭아, 대추 등 시범포를 운영. 토양관리부터 생육관리, 농약 살포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농협이 만들고 지도하여 과수농업의 초보자인 조합원 귀농, 귀촌한 조합원 누구나 쉽게 고소득 과수농업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마을과 조합원 농가마다 찾아다니며 농산물 순회수집을 통한 판매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또 대형 하나로마트를 만들고 주변에 농자재와 일반자재 마트를 설립 주유소, 카센터, 농기계 수리센터를 추가설치 종합 판매장을 조성하고, 지점별 특색 사업을 육성하고 지점장이 경영하는 책임 경영제를 도입해서 각지점이 흑자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출자배당을 지급하고 이용고 배당을 최우선으로 지급, 사업 후에도 일정금액을 조합원에게 환원하도록 제도를 만들어 조합원을 위한 농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