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 테마파크로 놀러가요!
겨울철 실내 테마파크로 놀러가요!
  • 편집부
  • 승인 2018.12.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온'의 학생들이 지난 8일 롯데월드로 주말 체험을 다녀왔다.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지원사업인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교과 과목 중심의 학습지원 및 매달 생일자를 위한 생일파티 및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캠프 진행과 급식 및 귀가 등의 생활 지원 그리고 예체능 중심의 전문체험과 자기개발 활동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고려한 올바른 성장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달 1회 주말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 12월은 국내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로 다녀왔다.

보은군내 청소년 40여명을 인솔한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박지영 팀장은 "청소년들의 요구를 꾸준히 모니터링을 하고있다"며 "이번 주말체험도 청소년들의 관심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실내 테마파크로 정했다"고 말했다.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8일 주말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도 추운 날씨에 떨지 않고 따뜻한 실내에서 여러 놀이기구나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시야의 확장과 올바른 성장을 돕고, 다양한 직업군을 접하며 진로 탐색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진행된 이번 체험은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 요구에 여러 방법으로 대응하는 것이 지역사회에서 수행할 중요한 과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여러 채널에서 접하는 미디어 속에서 청소년들의 호기심과 흥미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이렇게 다양한 요구 속에서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적인 특수성과 청소년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대안을 제시 하고 있다.

2019년에도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모집을 하고 있다. 체험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는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542-5561)이나 보은읍 뱃들로 11-14에 위치한 기관으로 직접 방문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황지영(보은청소년문화의집)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