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발
  • 편집부
  • 승인 2018.09.19 21:56
  • 호수 4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페이스' 영동군청소년축제에서 공연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동혁)의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다양한 관심과 끼를 발산 하고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을 지역 사회에 환원 하며 우리 지역과 동반 상승을 하고 있다. 

댄스 동아리 '뉴페이스'는 가을철 축제의 계절을 맞아 충북 지역의 청소년 축제나 다양한 지역 축제에 초청 공연으로 무대에 서고 있다.

지난 9월 8일 영동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제2회 깃발 날리는 영동군 청소년 축제'의 공연 무대에 섰다. 이날 모인 약 1천여명의 영동군 청소년들은 '뉴페이스'의 공연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지난 9월 15일에는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옆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열린 제5회 청소년페스티벌 '호루라기'에서도 멋진 공연을 펼쳤다. 짧은 시간에 무대에 서기 위해 그동안 연습하며 실력은 키운 보람이 있는 시간이었다.

봉사활동 동아리 '초아'는 매주 주말 수한면 인우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노인들에게 손녀 같은 친근함과 애정으로 네일아트와 손 마사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기간이나 기타 사정이 있는 날은 제외하고 지금까지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인우원 노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봉사활동 동아리 '초아'의 학생은 '네일아트를 끝내고 할머니들이 손끝에서 알록달록 빛나는 손톱을 보시며 함박웃음을 지으실 때 가장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 어린이날 축제나 청소년 축제 등 다양한 축제에서 페이스페인팅 등 지역 사회에 환원 할 수 있는 부스 운영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러 동아리는 매년 우리지역 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위문공연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혁 관장은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체득하는 과정은 자아 존중감. 긍정적 자아개념 등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교우 관계 개선을 통해 사회적으로 올바르게 성장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동아리 활동을 적극 권장하였다.

또한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에 언제나 귀 기울이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의집 SNS인 페이스북에 의견을 게시 하거나 기관 방문을 언제든 환영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접수 할 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

황지영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