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주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법주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 송진선 기자
  • 승인 2018.05.24 10:23
  • 호수 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도 주지스님, "탐욕, 증오, 편견, 차별내려놓길"
▲ 부처님 오신 날 법주사 봉축법요식 행사에 참석한 남매가 아기 부처님을 씻어드리는 관불을 하고 있다.

대한불교 조계종 제5교구본사 법주사(주지 정도스님)는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난 5월 22일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온누리에 가득하길 기원하는 봉축법요식을 개최했다.

이날 봉축법요식은 타종 후, 개식, 육법공양, 삼귀의례, 보헌행원, 반야심경, 헌향·헌화, 봉축사, 공로패·장학금 전달식, 축사, 청법가, 입정, 법어, 발원문, 축가, 사홍서원, 관불의식 및 타종의 순으로 진행됐다.

법주사 주지 정도스님은 봉축사를 통해 "속리산의 신록이 넘치는 이날 우리는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자는 다짐으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고 있다"며 "탐욕과 증오를 내려놓고 편견과 차별을 내려놓고 잠시 멈춰서서 내 주위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염원하며 대자비 그 자체인 부처님을 본받아 존중하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것들을 대하고 희생하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것들을 대하자"라고 강조했다.

봉축법요식에 이어 진행된 축하공연에는 난계국악단, 수정초등학교 어린이 오케스트라, 포교국장 두진스님, 루(Roo), 강민우, 홍수라, 속리산 풍물팀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선사했다. 저녁 6시30분부터는 저녁예불, 희망풍선 띄우기, 제등행렬 후 불꽃놀이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 신용한 바른미래당 도지사 후보,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후보, 정상혁·김상문 군수 후보 등 6.13선거 출마 후보들과 박덕흠 국회의원, 고규창 충북지사 권한대행,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임성빈 보은군수 권한대행, 고은자 보은군의회 의장, 류인협 보은교육장, 이경자 보은경찰서장 등이 대거 참석해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