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속리산 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
보은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속리산 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
  • 편집부
  • 승인 2018.05.09 23:59
  • 호수 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속리산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은군은 지난 5월 4일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에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지역상생과 휴양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상혁 군수와 정영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소장이 참석했다.

그동안 양 기관은 같은 속리산 관광권역에 휴양시설을 운영했지만 운영 하는 기관이 달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한 상호 소통이 부족해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산림문화휴양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문화․교육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를 시작해, 산림문화휴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추가로 논의해 갈 예정이다.

정상혁 군수는“앞으로 양 기관에서 상호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산림분야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교류해 속리산의 산림휴양 관광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나와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고객이 만족하는 속리산 숲 체험 휴양마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방문자 종합 안내센터(도서관, 세미나실, 회의실), 한옥 11동 21실, 황토방 10동 16실, 통나무 3동 18실, 식당, 산나물 체험장 10ha, 산책로 2km, 숲속공연장을 보유한 속리산 숲 체험 휴양마을을 지난해 준공해 운영하고 있으며, 산림청 소속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은 속리산의 관문 말티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숲속의 집 16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10실, 산책로 2.5㎞, 등산로 1.5㎞시설을 운영 중에 있다.

보은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