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미래먹거리 문화관광산업을 위해 국비지원 동분서주..
보은군 미래먹거리 문화관광산업을 위해 국비지원 동분서주..
  • 편집부
  • 승인 2018.05.03 09:25
  • 호수 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상혁 군수 4월 30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면담

- 문화체육관광을 통한 미래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5개 사업 국비지원 건의

보은군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포함되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정상혁 보은군수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면담하고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 등 5개 사업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과 함께 오장환 시인 탄생 100주년 행사에 관하여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정 군수는 이미 문체부의 승인을 받은 공립박물관과 공립미술관을 짓는 보은복합문화시설과 국민여가캠핑장, 결초보은 야구장, 우드볼 전용경기장 조성사업, 2019 아시아 우드볼대회 보은 개최 등에 대해 설명하고 내년도 사업비 35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정상혁 군수는 “보은군 발전의 먼 미래을 바라보고 실현을 위해 한 가지 한 가지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 계획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고 도장관도 매운 긍정적으로 화답했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스포츠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으로 올해에만 30여만 명의 선수단과 관계자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보은 쌀, 야채, 대추 등 지역 농․특산물 판매가 급증할 것이고 또한 숙박시설과 식당 등 수입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문화관광시설로 내년에 완공예정인 공립도서관과 작은영화관, 공립박물관, 공립미술관을 짓는 복합문화시설, 국민 여가 트랜드를 반영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등이 확정돼 추진되면 속리산의 부족한 학습체험시설을 보완해 속리산의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은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