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두 개의 얼굴, 딥 웹
인터넷의 두 개의 얼굴, 딥 웹
  • 편집부
  • 승인 2017.12.14 15:20
  • 호수 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 혹시 딥 웹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우연히 딥 웹이라는 곳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란 단어를 알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네이버', '유튜브', '다음' 등 아주 다양하고 많은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들은 빙산의 일각, 여러분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많은 정보가 존재합니다. 바로 딥 웹에 말이죠. 딥 웹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딥 웹이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에서 검색되지 않는 인터넷 공간을 말합니다. 딥 웹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딥 웹에서는 요즘 핫 키워드인 비트코인을 화폐로 사용하고 있죠.

딥 웹에는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인터넷의 5배가량 많은 정보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딥 웹은 미 연방수사국(FBI)이 항상 감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딥 웹은 일방적인 용도로도 쓰이지만 불법적인 행위도 하기 때문입니다. 딥 웹에는 청부살인, 무기거래, 마약거래, 생체실험 등 아주 위험한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실제 딥 웹은 사이코패스, 악성 해커, 소아성애자 등 아주 위험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니 더더욱 관심을 가져서도, 딥 웹에 들어가보려는 행위는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뉴스나 신문을 보면 비트코인이라는 가상 화폐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있죠. 혹여나 딥 웹에서 거래되는 마약 등 불법적인 거래를 위해 비트코인을 투자하시는 위험한 분은 안계시겠죠?

염효중(보은고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