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신한종합건설과 함께충북 보은에 '신한 헤센 분양중'
한국자산신탁 신한종합건설과 함께충북 보은에 '신한 헤센 분양중'
  • 엄선용 기자
  • 승인 2017.10.26 11:27
  • 호수 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근린공원 품은 명품 설계, 보은 최대규모(2017. 9. 기준)의 492세대 대단지
 

산책로 등 편의시설 갖춰지는 2만여㎡ 장신공원 인접
보은 최대 규모(2017. 9. 기준)의 주차장 등 중소형 타입 명품 492세대 대단지
직주근접 환경에 보은 최대 주거단지(2017. 9. 기준)로 프리미엄 기대
 

단지 앞 대규모 근린공원
어린이공원이나 하천변 공원, 근린공원 등을 곁에 둔 아파트들의 시세 상승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숲이나 나무 등에서 나오는 피톤치트의 '알파피넨' 성분은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안정, 숙면에 도움을 주며 숲의 경관을 바라보기만해도 안정감이 높아진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공원 프리미엄'은 살기 좋은 아파트의 또 다른 기준이 되어가고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트렌드와 공원 조망 아파트에 관심이 많다면 충북 보은군에서 분양중인 '보은 신한 헤센'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신한 헤센이 들어서는 장신리 123-2번지 일원에는 보은군이 사업비 9억원을 들여 2만2409㎡ 규모의 산책로 및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보은군은 올해 중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12월 중 사업을 완료할 계획인 가운데 '보은 신한 헤센' 입주 시점과 시기가 딱 맞아 떨어지고 있는 점은 큰 장점이다. 2만여 평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을 집 앞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보은 최대(2017. 9. 기준) 492세대 규모의 대단지, 명품 설계 눈길
충북 보은군 아파트 공급량은 지난 2006년 이후 거의 없는 상태로, 현재 있는 아파트는 대부분 단동 규모의 나홀로 아파트들이 대부분이다. 아파트 비율도 전체 주거시설 중 13%에 불과,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부족한 가운데 장신리에 들어서는 아파트 분양 소식이 눈에 띤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신한종합건설이 시공하는 '보은 신한 헤센'은 현재 기준 지역 내 가장 큰 규모인 492세대로 지어지고 있다. 보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신 평면 설계와 입주민 커뮤니티, 스마트 시스템 등 다양한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회로, 수년간 신규 공급에 목말라 있던 실수요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보은 신한 헤센 분양대행사 ㈜해냄개발 최연학 부사장은 "나홀로 아파트가 대부분인 보은 지역 내에서는 흔히 보기 힘든 8개 동의 큰 규모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소규모 아파트에 비해 기본적인 수요가 많아 부동산 시장이 호황일 땐 매매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반면, 불황기에는 비교적 하락폭이 적어 실수요자 뿐 만이 아닌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라고 전했다


보은 최대 규모(2017. 9. 기준)의 주차장 시설, 대단지 특권인 단지내 커뮤니티 조성, 전세대 4베이, 확장형 발코니, 드레스룸 등 품격가득

'보은 신한 헤센'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8개동, 74㎡/84㎡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74㎡ 350세대, 84㎡ 142세대 총492세대이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및 4Bay설계를 적용하여 채광, 통풍이 우수하고 드레스룸, 파우더룸, ㄷ자형 주방, 오픈형 서재 등 공간 곳곳 최신 평면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발코니 확장형 구조로 체감면적이 넓게 느껴져 여유로운 휴식과 자유로운 인테리어까지 가능하다. 조명, 가스, 난방, 냉방, 커튼, 환기 등을 버튼 하나로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모드 제어 시스템과 세대 간 화상통화, 경비실 통화 등이 가능한 최신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리함을 더하고, 집에 없을 때도 택배를 보관할 수 있는 무인 택배함이 마련된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2곳, 자연 쉼터, 미술품 설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신한 헤센은 보은 최대 규모의 주차장(지상+지하)을 만들고 있어 요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입주민간의 주차 분쟁 등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리한 교통에 골조 완성단계, 직주근접 환경에 대단지 프리미엄 노려볼 만
'보은 신한 헤센'이 들어서는 보은읍은 청원-상주 고속도로 및 메인 간선도로, 보은시외터미널(차량 5분)과 인접해 대중교통은 물론 서울, 부산 등으로 이동이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보은군청, 경찰서,주민자치센터, 지방법원, 중앙 시장 등 주요 관공서 및 상업시설과 인접(반경  2 km 內)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고, 동광초, 삼산초, 보은중, 자영고, 보은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단지 앞 바로 중초천이 흐르고 있어 쾌적한 강변 환경과 산책로 등을 매일매일 누릴 수 있고, 뱃들공원, 공설운동장, 보은삼년산성, 보은 향교, 속리산과 법주사, 항건천 등 청정 자연 환경과 문화체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특히, ㈜한화보은사업장 이전 및 2017년 청원-상주고속도로 개통 이후 인구수 증가 추세를 보이고, 대규모 동부산업단지가 입주 중인 보은 첨단산업단지 조성이 준공되면 인구는 더욱 늘어날것으로 전망된다. 이 단지들은 모두 '보은 신한 헤센'이 있는 장신리와 12㎞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완공될 시 직주근접환경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통상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이 되면 산업단지 종사자 유입으로 인한 인구 증가, 풍부한 배후수요, 편리한 교통, 편의시설 등의 수많은 호재가 자연스럽게 따라와 인근 주거시설의 주거선호도도 함께 상승한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아 더 믿을 수 있어
보은 신한 헤센은 국내 메이저 신탁사인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에 대한 신뢰도가 더 높아졌다. 계약자에게 '계약 안심보장 증서'를 발행해 할인 분양 등 기분양 계약자가 가질 수도 있는 걱정거리를 없애 분양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초기 계약금은 1천만원으로 하여 계약자의 부담을 덜어 내집 마련을 쉽게 할 수 있게 한 점도 한국자산신탁이 분양 계약자에게 드리는 또 하나의 혜택이다.

보은군 최대 규모 단지로 들어설 예정인 '보은 신한 헤센'은 지역 호재와 시행사의 노력에 힘입어 보은 지역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문의 ☎(043)543-5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