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김미아 학부모 회장 인터뷰
보은고 김미아 학부모 회장 인터뷰
  • 김선봉 기자
  • 승인 2017.07.13 16:02
  • 호수 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고등학생들은 진로결정과 학업으로 체력이 중요한 때죠. 아이들에게 좋은 식재료와 질 높은 제대로된 급식이 이뤄지길 바라는 것은 모든 엄마들의 공통된 마음이에요"

김미아 회장은 군민급식이 이뤄질 때, 급식비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이 아니라, 좋은 급식으로 연결돼야 함을 강조했다.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을 우선 사용하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학교별로 식재료를 구입하고 학생수가 적은 보은군의 급식단가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근본적 문제가 함께 해결되는 군민급식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나타냈다.

"최근에는 교통이 좋아져 학부모들 중에는 청주로 통학을 시키며, 또는 면에서 읍내로 통학을 시키며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을 보게 돼죠"

보은교육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교육비부담을 줄이는 것 이외에도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고민과 아이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 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아이들이 없는 보은군은 있을 수 없어요. 우리 아이들이 보은에 다시 돌아오는 경우는 공무원, 농업, 가게오픈 3가지로 함축돼죠. 보다 다양한 이유로 돌아오도록 군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보은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는 교육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들에게 뿌리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김 회장은 귀농귀촌 인구가 느는 것에도 의미가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올 수 있는 활기찬 보은이 되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음을 강조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군민장학회를 지금 적극 활용하고, 이후 보은이 활성화되면 다시 기금을 조성하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요"

그나마 일부 교육비 지원을 받는 학부모는 부담이 덜할 수도 있지만, 수업료와 급식비, 기숙사비, 보충수업비 등 모두 납부하는 학부모들의 부담은 클거라며 지자체가 이에대해 함께 고민해주길 기대했다.

"또한 지자체가 교육발전을 위해 지원하는 것만큼 학교에서도 이에따른 노력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교육헌신을 위해 재단을 설립하고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은고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재단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교육운영과 재원출현으로 한층 도약하길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