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신규모집
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신규모집
  • 편집부
  • 승인 2017.03.09 10:44
  • 호수 3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성제)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청소년동아리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는기자단, 댄스, 뮤지컬,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 동아리는꾸준히 발전했다. 늘품기자단은 자신들이 쓴 기사를 지역신문에 제공하고, 댄스동아리는 지난해 각종 대회에 참가해 수상도 많이했다. 또 뮤지컬동아리 슈팅스타는 지난해에 보은예술회관에서 공연을 할 정도로 성장, 열정적인 무대를 만들었다.

또 봉사동아리초아는 매주 요양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화의집에서는 이같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기자단은 현직기자가 직접 기사 작성지도를 해주고, 댄스전문 강사가 매주 청소년들의 댄스를 지도해주며, 뮤지컬도 오는 4월부터 전문강사 3명이 지도할 예정이다.

또 봉사동아리는 네일아트지도와 풍선공예 지도를 받아 청소년들이 스스로 전문인력이 되어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올해에는 기존 동아리의 신입 회원모집과 새롭게 신규 동아리를 모집하고있다.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5인이상) 10 개팀을 모집하며, 문화의집 홈페이지(www.yboeun.co.kr) 공지사항 '동아리가입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제출하고 상담 후 가입이 가능하다.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이후 잔여 자리에 한해 추후 모집도 시행할 예정이다.

동아리에 가입하면동아리 연습실 지정 사용, 전문강사지원, 활동비 지원, 청소년 행사 및 지역 축제 참여(봉사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무엇보다 동아리 활동은 사회성 증진과 역량강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희망한다.

문은주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