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민언련, 언론학교에 다녀왔어요
충북민언련, 언론학교에 다녀왔어요
  • 편집부
  • 승인 2009.06.23 10:59
  • 호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살다가 한국사회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화가 많이 나

 


 충북민주언론연합이 지난 5월19일부터 6월4일까지 언론학교를 열었다.

 이번 충북민언련 언론학교에서는 최상재 전국언론노조 위원장의 <언론악법, 그것이 알고 싶다>, 박민 전북민언련 정책실장의 <언론악법과 지역언론> 강연을 들었다.
 또 시사 인 고재열 기자의 <언론악법과 위기의 언론인>, 지난해 광고불매운동으로 주목을 받았던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이하 언소주) 김성균 대표로부터 <왜 언론소비자주권운동인가>에 대한 내용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2009 충북민언련 언론학교의 주제는 '언론악법'으로 언론관계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세상만사의 일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특히 나라의 일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살다가 한국사회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화가 많이 나기도 했다.
 이것이 과연 나라를 살린다는 것인지, 아니면 힘 있는 사람과 권력 있는 사람들만 못된 일을 하려고 하는 것인지 정말 화가 났다.
 이대로 가면 지역에 신문도 사라질 수밖에 없다고 한다. 문제는 지역의 방송국도 그렇게 된다고 하니 참 걱정이다.

 재벌들은 세금을 탕감해주고, 시골 농사꾼들에게는 이름을 붙이는 대로 세금을 내라고 하니 이것이 과연 나라를 살리는 것인지, 죽이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우리가 힘들게 지은 농산물들을 죽 쓰게 해 놓고, 그나마 기름을 면세로 해주어서 고추나 담배 등 농사를 지어왔는데, 지금은 면세유도 엉터리로 하고 있다.

 시골 노인들이 육천마디 뼛속에서 기름을 짜면서 농사진 곡식들을 먹고서, 매일같이 치고 받고 싸우는 게 나라를 살리는 것인지, 서로 헐뜯고 싸우는 것이 과연 잘하는 것인지 걱정이 된다.
                                                                                                                                             임재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