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구)여론광장
보은과 주변지역을 연결하는 도로망을 대대적으로 확충하자.
icon 시원하게~!
icon 2009-11-01 19:11:29  |  icon 조회: 4995
첨부파일 : -
*보은군-주변지역 연결도로 확충리스트
옥천으로 연결 : 기존도로를 4차선으로 확.포장공사
영동으로 연결 : 보은농공단지-송죽초등학교-청성면-영동군 용산면 부상리-영동읍사무소(35km)
증평으로 연결 : 춘수골사거리-내북면 운암삼거리-미원삼거리-용곡저수지-증평저수지-형석초등학교(35km)
대전으로 연결 : 보은고등학교-장선사거리-회남면 분저리-대전 동구 주촌동-먹뱅이골-천동골-대전여성문화회관.(30km)
상주북주,문경으로 연결 : 보은양조장-삼년산성-속리산면-상주군 상오2리 마을회관-은척면 가리점마을-지동1리 마을회관-은척면 두곡리(34km)
청주로 연결 : 보은향교-쌍암지-청원군 가덕면 계산리-청주 용성초등학교(24km)
괴산으로 연결 : 괴산읍-청천면 금단산부근-속리산면 대원리.장감리-구룡저수지-보은읍구간(총연장 : 36km)
도로직선화 : 활목고개부근 - 괴산군 청천면(상주시 화북면을 거치지 않고 직선으로 갈수 있게 한다.)

→ 기존의 도로를 4차선으로 확.포장하고 없는 구간은 직선으로 신설.

고속도로편 : 서초-초월구간을 포함하여 증평-보은-무주간 고속도로를 조속히 건설해 서울-보은간 주행시간.운임을 대폭 단축시킨다.

보은이 이제 낙후되고 싶지 않을려면 인근 시.군을 연결하는 도로망을 4차선으로 확.포장건설을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종전 13만명에 가까웠던 인구 지금은 3만 5천명으로 줄어들었지만, 한화공장이 입주함으로서 테크노벨리에 여수공장까지 보은으로 이전되면 4~5만명정도로 다시 늘어날수 있지 않을까 해서 도로망을 대대적인 확충을 하지 않는다면 영영 교통후진지역으로 전락된다는 것에 이렇게 연구를 하였다는 점에서다.

더군다나 서울을 기준으로 보은으로 오고가는데도 135km정도 주파하게하여 지역발전속도로 크게 늘릴 필요도 있고 말이다.

언제까지 정치적으로 약하다는 이유만으로 계속 낙후에 시달릴수 없지 않겠는가? 19대 총선에서 선거구 개편시 보은.증평.괴산으로 바꿔 보은출신인물로 국회의원을 뽑아 새로운시대를 만들면 되지 않겠는가?

지금이라도 머리를 맏대며 보은과 주변지역, 그리고 서초-초월을 포함한 증평-무주간 고속도로를 조속히 건설되어 다시 4~5만명대로 늘리도록 노력해보자.
2009-11-01 19:11:29
114.29.3.1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